영도초등학교, 학부모-자녀와 함께하는 올바른 식사문화 체험교실 진행
교육 | 작성일: 2025-09-30 13:11:10 | 수정일: 2025-09-30 13:11:10
영도초등학교, 학부모-자녀와 함께하는 올바른 식사문화 체험교실 진행
◦ 교육과정 연계 학부모-학생 영양식생활교육 실시
영도초등학교(교장 최계윤)는 9월 26일(금) 교육부에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재)풀무원재단, (사)푸드포체인지와 협업하여 운영하는 학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올바른 식사문화 체험교실(구.밥상머리 체험교육)을 1, 2학년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올바른 식사문화 체험교실이란 온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바른 먹거리와 인성교육을 즐겁게 실천해가는 생활 속 교육프로그램으로 1차시에는 학생 및 학부모가 함께 밥상머리교육의 의미를 찾아보고 식사시 즐겁고 행복해지는 대화법, 채소, 단백질, 통곡물을 2:1:1로 식재로 나눠보기, 211식판에 음식 카드 나눠보기를 실시하였다. 2차시에는 양상추 토마토 두부 샐러드 & 당근 깻잎 주먹밥 만들기를 통해 함께 요리 먹으며 칭찬, 지지, 맛에 대한 느낌을 나누고, 식사예절 및 가족식사의 날 등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를 중심으로 함께 요리하고 대화하며 가족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올바르고 건강한 식사 문화를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다. 영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