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제22회 금촌거리문화축제 오는 20~21일 개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9-15 14:55:06 | 수정일: 2025-09-15 14:55:06

파주시22회 금촌거리문화축제 오는 20~21일 개최

 

파주시 대표 지역축제인 금촌거리문화축제가 오는 9월 20~21일 양일간 금촌통일시장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올해로 22회를 맞는 금촌거리문화축제는 금촌 시민과 상인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매년 가을 개최되고 있다.

 

금촌거리문화축제 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점포별 초특가 상품 판매구매 금액별 온누리상품권 증정 행사를 비롯해 상인회 주관의 먹거리 판매공간 운영 및 팝콘·음료 무료 제공 서비스와 피에로 풍선 행사야생화 박람회역사 사진전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기간 동안 특설무대에서는 명동로 가요제벨리춤 및 셔플춤 등의 공연이 펼쳐지며자체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관객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세계 전통의상 체험전통놀이 체험도장찍기 여행(스탬프 투어), 펄샤이닝 액자 제작 등 남녀노소가 함께 참여할 수 있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허재준 금촌거리문화축제위원회 위원장은 금촌거리문화축제는 도심형 상가들과 전통시장 노포들로 이루어지는 전통 있는 축제라며 남녀노소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민 축제로 거듭나길 바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금촌거리문화축제는 오랜 역사를 가진 금촌의 대표 행사로전통시장의 문화적 가치를 시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축제라며 앞으로도 지속 발전해 금촌의 자랑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