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2025년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개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9-15 14:53:07 | 수정일: 2025-09-15 14:53:07

파주시,‘2025년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개최

평화와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8

 

 

 

파주시는 오는 9월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통일동산 관광특구 일원에서 2025년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공연과 전시다양한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통일동산 관광특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일인 20일에는 통일동산 공영주차장에서 탄현면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삼도품 축제가 열린다벼룩시장(플리마켓)과 백일장을 비롯해 평화가요제초청가수 공연이 펼쳐지고, ‘디엠지(DMZ) 철책길 평화행진도 진행된다

 

같은 날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는 케이(K)-컬처 페스티벌이 시작돼 댄스팀 원밀리언과 유명 가수들의 무대케이(K)-푸드 체험 등이 20, 21, 27일 사흘간 이어진다.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파주보건소의 건강홍보관’ 국립민속박물관의 수장고 달빛 산책’ 전통건축수리기술진흥재단의 전통건축아름교실이 운영되며공연으로는 오두산 통일전망대 클래식 연주회’ 신세계사이먼 아울렛 마술공연’ 프로방스 마을 서커스 공연·거리 공연(버스킹)’ 등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 밖에도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특구 내 소비 영수증을 인증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고주요 명소 방문 인증파주관광 온라인 채널 참여인생네컷 촬영움직이는 관광안내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주말에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시티투어 특별코스가 운영된다오두산 통일전망대국립극장 무대예술지원센터국립민속박물관헤이리 예술마을 등을 잇는 파주시티투어와 서북부시티투어를 통해 통일동산 일대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다.

 

한윤자 관광과장은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은 평화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복합관광축제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통일동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통일동산지구 #관광특구 #방문주간 #복합관광축제 #스템프투어 #삼도품축제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