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3차 아동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정례회의
“함께 키우고, 서로 돌보는 안전한 돌봄 실현”
– 파주시, 제3차 아동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정례회의
경기도아동돌봄파주센터는 2025년 9월 12일 금요일, 거점센터가 위치한 운정행복센터 다함께돌봄센터에서 모두돌봄사회적협동조합, 조리읍한라비발디다함께돌봄센터, 파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파주WEE센터, 파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운정청소년문화의집 등 아동돌봄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3차 아동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 내 돌봄기관 간 연계와 협혁 강화를 통해 ‘온 마을이 함께 돌보는’ 파주형 아동돌봄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정보 공유 및 자원 연계를 통해 촘촘한 돌봄체계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 2025년 하반기 사업 운영 및 제3회 온 가족이 행복한 돌봄 「다함께 돌봄 ON 페스타」 결과 보고 ▲ 시설형 언제나 돌봄서비스 운영 현황 안내 ▲ 파주시 아동돌봄 주요 현안 공유 및 기관 간 협력 방안 논의가 진행되었다.
경기도 아동돌봄파주센터 이경애센터장은 “지역 내 다양한 아동돌봄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유기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돌봄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아동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함께 키우고, 서로 돌보는 안전한 돌봄’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 아동돌봄파주센터는 파주시 아동돌봄기관의 거점센터로서, 관내 다양한 아동돌봄 유관기관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통합적 돌봄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 특성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아동언제나돌봄사업의 하나로 야간·주말·공휴일 등, 긴급돌봄 발생 시 운영되는 ‘시설형 언제나돌봄서비스’를 통해, 돌봄의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돌봄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