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제17회 디엠지(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 11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서 개막

사회경제 | 작성일: 2025-09-05 14:40:33 | 수정일: 2025-09-05 14:40:33

 

경기도민 영화관람료 반값 할인 혜택

 

 

파주시는 17회 디엠지(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식이 오는 11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영화제는 경기도 전역으로 상영 공간을 확대해 더 많은 관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파주시에서는 제3땅굴도라전망대 등 디엠지(DMZ) 접경지역을 견학하는 디엠지(DMZ) 다큐로드’,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특별상영’, ‘감독과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영화제에서는 7일간 50개국에서 출품된 143편의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특히 올해 개막식에서는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체험, ‘갤러리 그리브스’ 특별상영 관람 등 시민 참여형 사전행사가 선착순으로 진행되어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올해 개막작으로는 데이비드 보렌스타인파벨 탈란킨 감독의 푸틴에 반대하는 모든 사람이 상영된다본 작품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시기러시아 학교에서 벌어지는 선전 교육과 선동의 실태를 폭로하는 교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막식은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개막식 당일 지티엑스 에이(GTX-A) 운정중앙역과 개막식장을 연결하는 순환버스가 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운정중앙역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15시부터 18시 20분까지개막식장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20시부터 21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이번 영화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7일까지 이어지며주요 상영관은 시지브이(CGV) 파주야당과 메가박스 킨텍스(고양)’이다영화관람료는 8,000원이며경기도민에게는 반값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영화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다큐멘터리를 접하고그 기록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마주하게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문화를 가까이 누리고시대를 함께 성찰하는 기록의 무대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영화제 프로그램영화표 예매 등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공식 누리집(www.dmzdoc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파주임진각 #개막식 #cgv파주야당 #메가박스킨텍스 #반값할인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경제)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