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저탄소 농업프로그램 본격 이행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7-24 16:09:55 | 수정일: 2025-07-24 16:09:55

파주시저탄소 농업프로그램 본격 이행

 

 

파주시는 국비 100%로 추진되는 2025년 저탄소 농업프로그램」 시범사업을 본격적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논벼 재배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국가 단위의 저탄소 실천사업으로파주시는 관내 농업법인 및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중간물 떼기논물 얕게 걸러대기 등의 기술을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사업 참여 농업인의 이해도 제고와 원활한 이행을 위해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로 사전 교육이 2회 실시되었으며현재 시범 대상 농가들은 실제 재배 과정에 해당 기술을 도입하여 저탄소 농업 실천에 나서고 있다.

 

중간물 떼기 및 논물 얕게 걸러대기 활동은 물 관리 기술을 통해 논의 혐기성 조건을 완화하고 메탄가스 발생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파주시는 이러한 기술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온실가스 저감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번 시범사업의 이행 결과를 면밀히 분석한 후향후 더 많은 농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남명우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파주 농업이 탄소중립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과를 바탕으로 저탄소 농업 모델이 지역 농업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