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문산읍 새마을부녀회, 초복맞이 사랑의 나눔 행사 진행

사회경제 | 작성일: 2025-07-22 11:09:28 | 수정일: 2025-07-22 11:09:28

 

 

 

파주시 문산읍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8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초복맞이 사랑의 나눔 행사를 진행해 지역 소외계층에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관내 19개 마을에 새마을부녀회장들이 직접 전담하여 삼계탕과 수박 등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와 안부를 함께 확인하는 세심한 돌봄 활동을 펼쳤다.

 

물품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새마을부녀회에서 직접 찾아와 챙겨주시니덥지만 마음은 시원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동이 문산읍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숨 쉬는따뜻한 마을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학현 문산읍장은 각 마을을 책임지고 직접 나서준 부녀회장님을 비롯해 모든 마을 부녀회장님들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민관이 함께 손잡고 복지 사각지대 없는 지역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문산읍 새마을부녀회는 김장김치 나눔주거환경 정비경로잔치 지원 등 다양한 복지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지역사회 내 연대와 돌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경제)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