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법원읍, 한국자유총연맹 파주시지회와 함께 100세 독거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펼쳐

사회경제 | 작성일: 2025-07-17 15:02:42 | 수정일: 2025-07-17 15:02:42

 

 

 

파주시 법원읍은 한국자유총연맹 파주시지회와 함께 지난 13일 법원읍 관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홀로 거주하는 100세 어르신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치고 100세 맞이 기념 생일잔치를 베풀었다.

 

대상 어르신들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할 수 있는 노후한 목조주택에서 홀로 생활하고 있어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에 봉사자들은 작년부터 3차례에 걸쳐 지붕 및 수도공사정수기 설치기둥 보강공사를 하였고지난 13일에는 창고 신축 및 내부 선반 작업 진행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하여 대상자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

 

목학균 한국자유총연맹 파주시지회 사무국장은 “100세를 맞으신 어르신의 특별한 생일을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편안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속에서 어르신이 더욱더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또한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정구생 법원읍장은 고령화 사회에 독거노인이 증가하는 가운데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관심을 갖고 봉사해 주신 한국자유총연맹 파주시지회에 감사드리며앞으로도 관내 취약 가구의 안락한 일상생활을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경제)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