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주민자치로 꽃피우다’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7-14 13:07:30 | 수정일: 2025-07-14 13:07:30

 

- 지방자치 30년 주민이 만들어가는 미래열띤 발표와 소통과 교류의 장

정책마당 조리읍 대상노래마당 월롱면댄스마당 법원읍 최우수상 수상

 

 

지난 11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치러진 2025년 파주시 주민자치 발대식 및 경연대회 주민자치로 꽃피우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윤후덕 국회의원박정 국회의원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과 시의원주민자치 위원 등 총 70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1월 제3기 주민자치회가 출범하고 839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위촉된 이후, 20개의 읍면동이 주민자치의 의미를 함께 되짚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자치 및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제3기 파주시 주민자치회가 출범한 것을 기념하는 발대식과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경연대회가 동시에 개최됐다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는 총 2억 원의 사업비를 두고 정책마당에 19개 읍면동노래마당에 6개 읍면동댄스마당에 7개 읍면동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정책마당에서 대상은 봉일천고 통학 등산로 정비를 주제로 발표한 조리읍이 차지했으며최우수상은 운정6동 주민자치회우수상은 문산읍 주민자치회장려상은 금촌3동 주민자치회가 각각 수상했다수상한 주민자치회에는 대상 1억 원최우수상 5천만 원우수상 3천만 원장려상 2천만 원을 우수사업비로 수여된다.

 

이어서 댄스마당에서는 라인댄스줌바댄스벨리댄스를 함께 선보인 법원읍 주민자치회가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노래마당에서 최우수상은 난타와 소리꾼들의 하모니를 발표한 월롱면 주민자치회가 수상했다이번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두 팀은 2025년 경기도 경연대회 장기 한마당 출전권이 부여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늘 주민자치에 진심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주도적인 역할을 기대하며 파주시도 주민자치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작년 대회에 이어 정책마당노래마당댄스마당으로 나뉘어 다양한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진 것과 주민자치 우수사례 전시 등 주민자치회 간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발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