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금촌2동 ‘사랑나눔가게’ 425건 후원…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6-17 08:58:47 | 수정일: 2025-06-17 08:58:47

파주시 금촌2동 사랑나눔가게’ 425건 후원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

 

 

파주시 금촌2동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상시 운영 중인 사랑나눔가게’ 사업이 지역사회 내 실질적인 복지 모델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 시작된 이 사업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 자원을 발굴하고위기가구의 특성과 필요에 맞춘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연계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금촌2동은 현재까지 총 425건의 후원을 완료했으며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위기가구의 실질적 욕구를 반영한 결과다.

 

현재 밀알글라스스토리파리바게뜨 금촌점명품수제 프레시하우스아띠공방이가덕보갈비라온태권도바삭옛날통닭 등 8개 업소가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특히 3개월 이상 지속 운영된 매장에는 '사랑나눔가게현판을 게시하여 해당 업소의 나눔 활동을 알리고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 사업의 차별화된 특징은 민관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운영 구조에 있다금촌2동 행정복지센터는 기부 업소와 소외계층을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자 발굴과 서비스 조정 업무를 수행한다

 

강영도 금촌2동장은 "사랑나눔가게 사업은 우리 동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자원과 인력을 적극 활용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금촌2동은 하반기에도 사랑나눔가게 사업을 지속 운영하며새로운 참여 업소 발굴과 나눔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이를 통해 일회성 기부가 아닌 지역 주민들이 상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기부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