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5-05-28 14:01:11 | 수정일: 2025-05-28 14:01:11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 구축
파주시와 명지대학교가 평생교육 진흥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파주 각 지역과 국내 주요 대학을 1대1로 밀착 연계해 지역 주민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5 파주시 일생일대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일 시장과 김건하 명지대 미래교육원장, 조춘동 문산읍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는 파주시민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기획,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상호 지원과 협력 등 체계적인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평생학습 활성화와 명지대학교가 지닌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명지대는 오는 6월 19일부터 문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총 10회에 걸쳐 ’나를 위한 시간, 나만의 향기 찾기‘라는 주제로 전문 교수진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평생학습은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도 중요한 요소로, 시민 누구나 학습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