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가람초, 학생자치회 기획 [인사꽃으로 바른 인성 키워요] 캠페인 펼쳐
학생자치회, 학교문화책임규약 캠페인 열기 후끈!
- 매월 학생자치회 대의원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찾은 주제를 캠페인의 주제로
- 우리학교 인성브랜드 ‘인사꽃’과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알려
파주 한가람초등학교(교장 이강수)에서 학교의 진정한 주인인 학생들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5월 21일(수요일) 등교시간에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인사꽃으로 바른인성 키우기'를 위한 학교문화책임규약 캠페인을 활발하게 펼쳤기 있기 때문인데요. 아이들 스스로 앞장서는 모습에 학교 전체가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차고 있답니다!
학교문화책임규약은 학생, 선생님, 학부모님 모두가 함께 존중하고 배려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약속이에요. 한가람초에서는 학생은 “고운 말을 사용하고 나와의 다름을 인정하겠습니다.”를, 학부모는 “안전하고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만들도록 가정에서도 힘쓰겠습니다.”를, 교사는 “학생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겠습니다.”를 약속으로 정하였는데요.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꼭 필요한 소중한 약속이랍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자치회 친구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서 더욱 의미가 깊어요! 학생들은 등굣길에 친구들과 선생님들에게 학교문화책임규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함께 약속에 서명하며 다짐하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피켓과 홍보물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하며, "인사꽃으로 바른인성 키워요!”라고 외치며 학교인사말인 “사랑합니다”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인사하였고 학생들의 목소리에서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졌답니다.
캠페인을 주관한 한가람초 학생자치회 회장(방승후)은 "우리가 매일 오는 학교를 우리 스스로 더 좋은 곳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친구들과 선생님들, 부모님 모두가 함께 이 약속을 지킨다면, 학교생활이 훨씬 더 즐거워질 거라고 믿어요!"라고 당차게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가람초등학교는 이번 학생자치회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학교 문화 개선에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경험을 하면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기르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가 더욱 단단하게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실천하는 힘이 만드는 행복한 한가람초의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