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 적성일반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올해도 운행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5-02-27 13:04:57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 적성일반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 올해도 운행

- 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사업 공모에 2회 연속 선정사업비 11,300만 원 확보

 

 

 

파주시는 적성일반산업단지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무료 통근버스를 운행한다.

 

산업단지 통근버스 무료 운행은 대중교통이 취약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시에서 통근버스를 운행하면 국가가 차량 임차비를 지원한다.

 

적성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20년 파주시 적성면 가월리 일대 60에 조성된 산업단지로, 파주의 북동 지역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이 낮고, 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이 출퇴근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시는 지난해 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사업 공모를 신청, 선정돼 적성일반산업단지 무료 통근버스운행을 추진했으며, 올해도 2회 연속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11,300만 원을 확보했다.

 

통근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파주 문산역에서 출발해 적성일반산업단지로 운행하며, 입주기업 근무자는 누구나 통근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2년 연속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현재 통근버스를 이용 중인 근로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게 됐다라며, “사업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