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올해 취약계층 47가구에 주택개조 지원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5-02-05 02:43:06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올해 취약계층 47가구에 주택개조 지원

 

 

파주시가 주거환경 개선이 절실한 취약계층을 위해 올해 4가지의 주택개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025년 취약계층 주택개조 사업’은 ▲어르신 안전하우징 ▲햇살하우징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서비스 지원사업 ▲장애인 주택개조사업 등으로 나뉘며, 예비대상자를 포함해 총 47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어르신 안전하우징’ 사업은 주택 내 안전시설을 설치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것으로, 자가 또는 임차 가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문턱 단차 제거, 미끄럼방지 바닥재 설치, 손잡이·경사로 설치 등을 지원한다. 가구당 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햇살하우징’ 사업은 저소득 가구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해 난방비와 전기료를 절감하는 것으로,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기밀성 창호·문 교체, 벽체 내·단열 보강, 보일러 등 냉난방기 설치·교체, 엘이디(LED) 조명 교체 등을 지원한다. 가구당 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서비스 지원’ 사업은 복권 기금을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가구에 300만 원 이내의 주거환경 개선 물품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소독·방역(필수), 도배·장판 교체, 수납 정리, 청소 등의 서비스와 냉난방기·공기청정기·세탁기·건조기 등의 물품이 포함된다. 

 

‘장애인 주택개조’ 사업은 장애인이 거주하는 주택에 편의시설과 안전장치를 설치해 일상생활에서의 이동 안전과 활동 편의를 증진하는 사업으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이하의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최대 380만 원까지 지원된다. 

 

각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택과 주거복지센터(☎031-940-4706/시청로36, 시청 제2별관 1층)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