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월롱면,‘이웃나눔 기부계단’시범 운영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7-16 00:32:22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월롱면,‘이웃나눔 기부계단시범 운영

- 피아노 건반을 걸을때마다 이웃 사랑적립

 

 

 

파주시 월롱면은 경의중앙선 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의 건강증진과 이웃에 대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참여형 기부계단을 지난 15일 월롱역에 설치 완료하고 오는 31까지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웃나눔 기부계단은 피아노 건반 모양의 계단을 걸을 때 마다 일정 금액이 적립되는 사업이다. 월롱면기업인협의회(회장 정해면)가 설치비용을 지원하고 월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덕자)가 운영관리하며 경기공동모금회(회장 권인욱)가 시설보수 등 관리 비용을 지원한다.

 

사업을 통해 월롱역 내 계단을 걷고 싶은 공간으로 재탄생 시켜 시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시민들이 계단을 이용해 누적된 적립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비로 기부된다. 이를 통해 일상의 모든 활동이 기부가 되는 건강도시를 조성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월롱면은 기부계단과 연계해 청사에 이웃나눔 명예의 전당 설치도 병행한다. 기부자들을 예우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시민들에게는 기부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공유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지숙 월롱면장은 기부계단이 설치될 수 있도록 설치비용을 지원해 주신 정해면 기업인협의회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해 함께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