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운정2동, ‘한걸음 더! 출동 두드림 활동단’발대식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4-12 00:11:03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2, ‘한걸음 더! 출동 두드림 활동단발대식

- 우편함 살피며 복지사각지대 직접 찾아요!

 

 

파주시 운정2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선제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운정2동 특화사업인 한걸음 더! 출동 두드림 활동단발대식을 가졌다.

 

한걸음 더! 출동 두드림 활동단 최근 발생하고 있는 고독사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으로 발견하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발굴하기 위해 구성됐다.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구성된 활동단은 매월 관내 임대아파트 우편함을 살피며 고지서와 독촉장이 쌓여있는지 등 우편물을 유심히 살피고 위기 상황이 의심되면 행정복지센터에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후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즉시 위기가구를 방문 및 상담한 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운정2동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한전엠시에스(한전MCS)() 파주지점과도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전기검침원이 점검을 위해 각 가정을 방문할 때 주거환경이 열악하거나 단전 등의 위기 상황이 감지되는 가구를 발견할 경우 행정복지센터에 알리고 있다. 두 번의 협약으로 운정2동에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육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을 한 분이라도 더 신속하게 발굴하는 것이 활동단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도록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경준 운정2동장은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주변 이웃의 위험신호를 적극적으로 살펴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