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운정5동, ‘정겨운이웃 일촌맺기 사업’대상자 50% 확대 추진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4-02-22 02:09:4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5, 정겨운이웃 일촌맺기 사업대상자 50% 확대 추진

 

 

 

파주시 운정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 양성원)2월부터 정겨운 이웃 일촌맺기 사업지원 대상을 10명에서 15명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한다.

 

이 사업은 민관 협력 사업으로,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1 결연을 맺고 매월 1회 이상 가정방문을 통해 생필품 꾸러미와 먹을거리를 전달하며 안부 및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고독사 예방 사업이다.

 

2023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운정5동 소재 업체가 솔선수범으로 참여해 전 품목 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기부 물품으로는 파주시희망푸드뱅크에서 생필품, 맷돌우리콩감자탕에서 감자탕, 송화잔기지떡에서 기정떡 등이 있다.

 

지원 대상자인 한 어르신은 무엇보다 혼자서 외로움을 견디는 게 제일 힘들었는데 이렇게 매월 찾아와서 이야기도 들어주고 먹을거리도 나눠줘서 정말로 고맙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태 운정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집집마다 방문해 생활에 어려움은 없는지, 집은 따듯한지 직접 확인하고, 후원 물품을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양성원 운정5동장은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서 힘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운정5동에서도 협의체 위원분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