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중앙도서관, 베트남 하노이도서관서 벤치마킹 위해 방문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3-29 05:16:07 | 수정일: 2023-03-29 07:12:27

파주중앙도서관, 베트남 하노이도서관서 벤치마킹 위해 방문

- 해외에서도 주목기관 방문 이어져

 

 

 

파주중앙도서관은 28, 베트남 하노이 시립도서관 관장(Vuong Thi Ly) 및 관리자 등 7명이 파주중앙도서관의 운영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해외 공공도서관 조성사업(ODA)의 일환인 '베트남 도서관 관리자 초청연수' 프로그램 중 한국을 대표하는 지역 도서관으로 파주중앙도서관이 선정됨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파주중앙도서관은 슬로건 내 삶의 중앙, 시간을 담다의 정체성과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혁신적인 공간을 연수단에 소개하고 파주시 정책 및 지역 정보 시민 맞춤형 정보서비스 및 프로그램 민간기록물 수집 및 관리사업 메이커스페이스 친환경 콘텐츠 개발 사례 등을 안내했다.

 

베트남 하노이시립도서관 연수단은 파주시 도서관의 선진적인 공간구성과 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베트남 공공도서관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해 준 파주시에 감사를 표했다.

 

2021년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통해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파주중앙도서관에 벤치마킹을 위한 국내·외 기관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한 해 동안 타 지자체 도서관, 공공기관 등 총 145개 기관, 1,690명이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

 

이인숙 중앙도서관장은 파주중앙도서관이 특색있는 공간 조성과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방문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 가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파주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