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미군반환 공여구역 개발사업 추진동력 확보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2-28 08:43:19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미군반환 공여구역 개발사업 추진동력 확보

- 16개월 간 법령개정 건의 등 노력 결실

 

 

 

 

파주시는 앞으로 주한미군 반환 공여구역에 대해 100% 민간 주도 개발이 가능해짐에 따라 시에서 추진하던 미군반환 공여구역 개발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20215월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국가, 지자체 등 공공기관이 주도해야만 사업추진이 가능하고 사실상 민간투자자가 사업을 추진할 수 없게 됐다.

 

이에 파주시는 지난 16개월 동안 수차례 국무조정실, 행정안전부 등에 법령개정을 건의했고, 행정안전부에서도 이에 공감하며 시행령 개정을 추진해 파주시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됐다.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 시행령 개정은 지난해 128일 입법예고를 거쳐, 228일 국무회의 심의 의결을 통과했고, 3월 중 법령이 개정 시행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 시행령 개정을 환영하며 그동안 우수한 민간투자자들의 투자를 유치하고도 미군반환 공여구역 개발사업을 추진할 수 없어 답답한 심정이었는데 속이 뻥 뚫린 듯한 기분이라며 시행령 개정의 추진동력을 확보했으니 개발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