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제1회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 개최…통일동산지구 활성화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2-27 02:12:5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1회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 개최통일동산지구 활성화

- ‘통일동산지구 지구단위계획 변경심의 조건부 수용

 

 

 

 

파주시는 232023년 제1회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

 

지구단위계획 결정과 변경 등에 대한 심의 및 자문을 수행하는 공동위원회는 위원장인 부시장을 포함해 도시계획 분야별 학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위원 25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제1회 공동위원회 심의 대상인 통일동산지구는 2004년 통일안보 관광지로 조성됐으나, 경기 침체에 따른 각종 개발사업 부진과 남북 간 외교적 관계 변화 등으로 다수의 미개발지가 방치되고 있는 실정으로, 시에서는 미개발 토지 소유자의 개발계획 등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설문조사를 통해 재정비()을 마련했다.

 

심의 안건인 통일동산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각 용지별 건축물의 밀도(용적률, 층수) 및 허용용도 완화로, 이번 공동위원회에서는 각 분야별 심의위원들의 의견이 적정히 반영돼 조건부로 수용됐다.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검토반영해 3월 초에 통일동산 지구단위계획 변경안에 대한 결정·고시로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해당 토지의 적절한 용도변경 등을 통해 통일동산지구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현재 파주시는 인구 50만을 넘어서는 도·농복합 대도시로서 각종 개발행위가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도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를 통해 합리적인 도시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