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더 큰 파주 시민계획단’20년 후 미래상 파주시에 전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2-13 06:04:07 | 수정일: 0000-00-00 00:00:00

더 큰 파주 시민계획단’20년 후 미래상 파주시에 전달

-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고 성장하는 대한민국 평화중심도시, 파주

 

 

 

 

파주시(시장 김경일)7더 큰 파주 시민계획단(이하 시민계획단)으로부터 시민들이 만든 20년 후의 미래상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시민계획단은 ‘2040 파주 도시기본계획수립 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시민중심 더 큰 파주의 비전을 실현하고 파주시의 미래상, 실천전략 수립 등에 대한 계획 및 아이디어를 제시하기 위해 운영된다.

 

지난달 위촉된 57명의 시민계획단은 4번에 걸친 회의와 토론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고 성장하는 대한민국 평화중심도시, 파주라는 미래상을 만들고, 파주만이 가진 매력을 덧붙여 추진전략과 실천 계획 등을 수립해 파주시에 전달했다.

 

 

파주시는 시민계획단에서 제시한 아이디어를 ‘2040 파주 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해 계획()을 작성하고, 주민공청회, 의회 의견청취 및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4년 승인권자인 경기도지사에게 승인 신청할 예정이다.

 

김진기 파주 부시장은 파주의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행동하는 시민분들이 바로 파주시의 힘이라며, “시민계획단에서 만든 미래상에 시민중심 더 큰 파주의 비전을 더해 ‘100만 도시 파주의 기틀을 마련하는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