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학교 연계 마을교육활동가 필수교육 연수 마쳐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2-11 06:08:52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학교 연계 마을교육활동가 필수교육 연수 마쳐

- 파주미래교육협력지구 활동기반 조성 및 전문성 강화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지난해 모집한 마을교육활동가 190명을 대상으로 필수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 본격 활동에 앞서 마을교육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기본과정 6시간과 심화과정 12시간 등 총 18시간 필수교육이 회차를 나눠 총 6일간 진행됐다.

 

특히 마을교육활동가가 학교와 마을 사이에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학생과 소통하는 제2의 선생님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본과정에 미래교육협력지구의 이해를 시작으로 안전 상황 관리 교육 성인지 감수성 등 학교 교육 활동 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다뤘다.

 

또한 올해 처음 협력수업에 참여하게 될 신규 마을교육활동가들을 위해 학교교육과정 이해 선배 마을교육활동가 사례 강의 기획, 교수법 강의자료 제작 기법 등 심화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성근 평생교육과장은 파주가 더 큰 교육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학교와 마을을 이어주는 활동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아이들과 마을이 함께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마을교육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이고 질 좋은 교육 환경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올해부터 그동안의 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반영한 미래교육협력지구로 확장해 학생자치 축제 지원 등 신규사업을 포함한 25개 세부사업 총 2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