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3-01-03 02:21:56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파주소방서(서장 정찬영)2일 화재 발생 시 우리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비상구를 폐쇄하는 행위나 피난·방화시설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의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신고포상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신고포상제는 위반행위를 할 경우 위반행위자에 대하여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신고자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신고대상은 피난방화시설을 폐쇄하거나 훼손하는 행위, 피난방화시설 주위에 물건을 쌍아두거나 장애물을 설치하는 행위와 용도에 장애를 주거나 소방 활동에 지장을 주는 행위 등 불법행위를 행한 시설 등이다.

허나 화분, 쐐기 등을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방화문을 개방한 것은 신고 대상에서 제외되며, 서식에 따라 증명자료를 포함하여 인근 소방서 방문·우편·팩스 등의 방법으로 신고 할 수 있으며, 포상금을 목적으로 사전공모 등 부정부당 허위신고 발견 시 관할 소방서에 신고할 수도 있다.

정찬영 파주소방서장은 소방시설 및 비상구는 화재 발생시 안전하게 대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설인만큼 포상제도에 관심을 가지고 불법행위 근절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