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경로당 중심 보이스피싱 홍보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12-29 07:27:22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경로당 중심 보이스피싱 홍보

- 피해사례, 대처요령 등 담은 홍보 책자 배포...예방 위해 지속 노력

 

 

파주시(시장 김경일)29일부터 관내 경로당은행행정 복지센터에 전화금융사기 예방 홍보 책자를 배포한다.

 

파주시 전화금융사기 예방 홍보 책자는 금융감독원의 자료 협조를 기반으로 제작했으며, 보이스피싱 피해사례와 수법, 예방 및 대처요령을 상세 수록해 제작했다.

 

최근 3년간 파주시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 건수는 총 929, 피해 금액은 6,365만원으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파주시는 202112파주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에 경찰에 협조해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홍보 책자에는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와 신종 수법, 예방 및 신고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특히 피싱 시도를 차단하는 시티즌 코난앱을 받을 수 있는 QR코드를 함께 제공해 보이스피싱 예방 및 차단에 보다 편리한 접근이 가능토록 했다.

 

정훈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최근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전기통신금융사기가 증가하고, 피해 규모도 커짐에 따라 경찰금감원의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맞춤형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활동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의심 시에는 지체 없이 경찰청 112 또는 금융감독원 1332로 신고하면 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