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김경일 파주시장, 선진 환경기초시설 시찰 - 하남, 충주, 평택 등 찾아 벤치마킹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12-22 02:40:31 | 수정일: 0000-00-00 00:00:00

김경일 파주시장, 선진 환경기초시설 시찰...“우수사례 반영해 최고의 시설로 만들겠다

- 하남, 충주, 평택 등 찾아 벤치마킹...환경순환센터 현대화, 소각시설 신증설에 반영 예정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환경기초시설의 미래상을 구상하기 위한 선진시설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김 시장은 20, 하남시의 하수·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인 유니온파크와 충주 음식물 바이오에너지센터를 찾아 둘러보고, 21일에는 폐기물처리시설과 함께 대규모 편익시설을 갖춘 평택 에코센터를 방문하면서 각 시설의 장점을 취하고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고려한 선진 환경기초시설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니온파크는 모든 공정을 지하화한 전국 최대 규모의 통합형 환경기초시설로 지상에는 105m 높이의 전망대와 물놀이시설,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충주의 시설은 음식물쓰레기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이용하여 수소를 생산·공급하는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평택 에코센터는 시설 지하화 외에도 지상에 설치된 편익시설을 인근 지역 주민들이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과 상생하는 협력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파주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환경순환센터 현대화 사업과 향후 진행될 소각시설 신·증설 사업에 국·내외 우수사례를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으로 환경과 지역 여건을 고려하면서 누구나 찾고 싶은 주민 친화형 환경기초시설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각 지자체의 시설을 둘러본 자리에서 환경과의 공존은 다음 세대를 위한 책임론과 당위성에 앞서 현세대의 시급한 과제라며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준비하는 환경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