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우리 동네를 ‘환하게’, 파주읍 주민자치회 마을 벽화 그리기 사업 마무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12-05 08:54:28 | 수정일: 0000-00-00 00:00:00

우리 동네를 환하게’, 파주읍 주민자치회 마을 벽화 그리기 사업 마무리

 

 

 

파주시 파주읍 주민자치회(회장 노영준)는 지난달 29일 파주읍 연풍2리 마을사랑방 벽화 채색 작업을 마무리하며 길 따라 그림 따라 벽화 그리기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채색 작업은 2022년 파주읍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마을계획 사업 중 하나로, 지난 9월 세경고등학교 학생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한 길 따라 그림 따라 벽화 그리기사업의 연장선이다.

 

이날 작업에는 주민자치회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까지 동참해 지난 1019일부터 약 20여 명의 참여자들이 마을의 공동 생활공간을 새롭게 단장하고자 적극적으로 팔을 걷어붙였다. 주민들이 직접 손으로 노후화된 마을사랑방 벽을 직접 정비해 채색하며 마을 환경을 개선하고자 했다는 점에서 주민자치로서 갖는 의미가 크다.

 

노영준 파주읍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사랑방의 낡은 외관이 깨끗하게 채색된 모습을 보니 온 마을이 환해지는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낀다지역주민들이 마을 환경개선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여 협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파주읍 주민자치회는 셉테드(CPTED) 개념의 가로등 화분 봄꽃 심기, 노후 담장 및 건물 벽화 그리기, 낙후 주택 밀집 지역 가로등 설치 등 안전한 마을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