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대형 복합재난 대비, 파주소방서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11-25 02:22:09 | 수정일: 0000-00-00 00:00:00

대형 복합재난 대비, 파주소방서 긴급구조종합훈련실시

 

파주소방서(서장 정찬영)는 지난 24일 월롱면 도시지역작전훈련장에서 대형복합재난을 대비해 재난 상황별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2022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긴급구조종합훈련은 복합재난이 발생했을 때 긴급구조 통합지휘체계를 확립하고 긴급구조지원기관 단체의 협조체계 조성과 재난 대응·수습·긴급복구까지반별 임무 숙달과 단계별 대응 방안을 개선해 효율적인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공동주택단지 3층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다수 인명, 재산피해가 발생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시청, 경찰서, 한국전력공사, KT 11개 기관, 233명이 참여하고 장비 35대가 동원됐다.

주요 내용은 ▲대응단계 발령에 따른 개인별 역할 분담 및 임무숙지 유관기관 협력공조체계 구축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다수사상자 발생·대응·수습 및 종합방수 훈련 강평 및 개선의견 공유 등으로 진행했다.

정찬영 파주소방서장은 복합적인 재난이 발생할수록 소방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지속적인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통해 능동적인 처법을 향상시키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효율적인 대응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역량을 갖춰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