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응급처치 역량 향상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11-21 00:48:23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응급처치 역량 향상

- 이론교육 및 실습으로 대처 능력 향상 및 안전보건 의식 고취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위급상황 발생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과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17~18일 총 4회차에 걸쳐 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나눠 진행했다.

 

이론교육은 심폐소생술과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습득 응급처치 시 법적인 관점 이해 등으로 진행됐으며, 실습은 마네킹을 이용한 ‘30번 가슴압박등을 2시간가량 진행했으며, 효과적인 실습을 위해 회차당 30명으로 인원을 제한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재난대응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강사로부터 심폐소생술을 비롯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위기 대처 방법을 습득했다.

 

심폐소생술은 심장의 기능이 정지하거나 호흡이 멈췄을 때 수행하는 응급처치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급성 심장정지 환자가 쓰러진 후 골든타임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율이 약 2배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다.

 

실습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론으로만 심폐소생술을 접하는 것이 아니라 실습을 통해 몸으로 체득해보니 대처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승욱 안전총괄과장은 사고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으며 신속한 조치가 매우 중요하다, “모든 직원이 심폐소생술을 습득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며 심폐소생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