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성매매 근절을 위해 여성들이 나섰다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11-16 00:50:21 | 수정일: 0000-00-00 00:00:00

성매매 근절을 위해 여성들이 나섰다

- 2022년 여성마을활동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 추진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여성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1025일부터 1115일까지 총 6(18시간)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민·관 협력을 통해 성매매 근절 정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으며, 상담사, 사회복지사, 어린이집 원장, 마을활동가 등 돌봄 관련 노동에 종사하고 있는 13명이 참여했다.  

강좌는 여성친화도시 정책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파주시 젠더폭력 현안으로서의 성매매 이해, 성매매 실태, 성매매로 인한 인권 침해 등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6(1115)에서는 성매매를 예방하기 위한 전략으로서 파주시와 시민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토론하며, 파주시가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인 성매매 근절 정책을 계획대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힘이 무엇보다도 절실하기에, 시민 대상의 홍보를 통해 반()성매매 지지기반을 구축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보자는 의지를 모았다.

참여자 최OO파주시에 예전부터 성매매 집결지가 있었던 것은 알고 있었지만,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살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매매는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 아니라, 우리 사회를 병들게 하는 그릇된 성문화를 양산한다는 것을 알게 됐으며, 이제는 우리 시민들이 나서야 할 때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