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농어촌공사 파주지사, 파주시와 협력 안정영농 및 우수 벼품종 수확을 위한 용수공급 완료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10-11 04:51:02 | 수정일: 0000-00-00 00:00:00

 농어촌공사 파주지사, 파주시와 협력

안정영농 및 우수 벼품종 수확을 위한 용수공급 완료

도내리 참드림 경작 모습

 

한국농어촌공사 파주지사(지사장 최종태)는 파주시와 참드림이라는 우수한 벼품종을 안전하게 수확하고 임진강 이북 대성동 지역 가뭄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지난 5파주시 내 농경지의 효율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양수장 전력료 지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파주시에서는 농업인의 소득 증진을 위하여 경기도 주재배 품종인 추청벼 보다 밥맛이 좋고 쌀 수확량도 10% 많으며 병해충에 강한 참드림을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있는데, 참드림은 추청벼 보다 한 달정도 늦게 추수하므로 추가로 용수공급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또한, 2010년 이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봄가뭄으로 인해 대성동 지역의 용수공급에 항상 애로를 겪고 있었는데, 올해도 평년 강수량의 30% 밖에 비가 내리지 않아 심각한 용수부족 사태를 맞이하였다.

협약을 통해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대단위양수장 등 36개소 시설물 가동을 위한 인력을 추가로 투입하고 파주시에서는 양수장 전력료를 지원하여 신품종 재배지역과 대성동 지역에 안정적 용수공급을 통해 황금들판으로 상징되는 풍년농사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