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제8회 파평 코스모스 축제 성황리 개최 - 율곡습지공원에서 3년 만에 열려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09-26 09:20:04 | 수정일: 0000-00-00 00:00:00

8회 파평 코스모스 축제 성황리 개최

- 율곡습지공원에서 3년 만에 열려

 

 

 

파주시 파평면의 대표 축제인 파평 코스모스 축제가 지난 24일 율곡습지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파평 코스모스 축제는 인구 고령화로 활력을 잃어가는 마을을 살리기 위해 2012년부터 파평면 주민자치회주도로 개최돼, 지역축제로 각광받아 왔다.

 

코로나193년 만에 개최된 8회 파평 코스모스 축제는 주민들의 공연, 특산물 판매장, 지역 학생들의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마을 부녀회에서는 음식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통일을 염원해 세운 평화의 계단과 만개한 코스모스 꽃밭에는 사진을 찍는 인파들로 붐벼 성황을 이뤘다.

 

이호규 파평면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라는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 주민과 관광객에게 파평면의 아름다움을 알리게 돼 기쁘다, “파평을 찾아오는 모든 사람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가 개최되는 율곡습지공원6만여에 달하는 저류지에 마을주민들이 꽃을 심고 가꾼 곳으로, 봄이면 청보리와 다양한 봄꽃이, 가을이면 만개한 코스모스와 잔디밭에 서 있는 특색있는 조형물들이 고즈넉한 정취를 자랑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