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북부소방재난본부, ‘안전관리 우수 경기북부 다중이용업소’ 발굴 인증 추진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07-22 01:56:42 | 수정일: 0000-00-00 00:00:00

북부소방재난본부, ‘안전관리 우수 경기북부 다중이용업소발굴 인증 추진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고덕근 본부장)2022년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의 자긍심 고취와 자율 소방 안전관리 정착·유도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다.

올해는 경기북부 지역(고양시 등 10개 시군)에서 영업 중인 다중이용업소 9,034(20221월 기준)를 대상으로 인증 신청을 받는다.

선정 요건은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위반 사실과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 대상 정기적 소방 교육·훈련을 시행하고 최근 3년간 관련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우수업소 인증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오는 826일까지 영업장이 위치한 지역의 관할 소방서에 제출하면 된다.

본부는 제출서류 심의와 현장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화재 예방의식이 높고 안전관리 이행 실태가 우수한 업체를 인증 대상으로 확정할 계획이며, 오는 119소방의 날에 언론매체 등을 통해 결과를 공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 다중이용업소에는 소방서장 표창과 함께, 인증 기간 내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안전관리 우수 인증 표지부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인증은 2년간 유효하다.

, 향후 재심사 시 자격 미달 사항이 발견될 경우, 우수업소 인증표지 사용정지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다.

고덕근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우수업소 인증제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정착에 이바지할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안전관리 우수업소 모범사례를 발굴하여 안전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청서 서식, 신청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119.gg.go.kr/north) 또는 관할 소방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