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파평면, ‘나 혼자 산다’ 돌봄사업 실시 가구 대상, 스마트 돌봄플러그 설치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07-22 01:42:16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파평면, ‘나 혼자 산다돌봄사업 실시

15가구 대상, 스마트 돌봄플러그 설치

파주시 파평면(면장 온명원)은 파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에서 721나 혼자 산다돌봄 사업을 실시해 스마트 돌봄플러그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나 혼자 산다돌봄사업은 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1인 가구의 위기 사항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스마트 돌봄플러그를 활용해 전기사용량 및 조도 변화를 감지해 알림 문자를 관리자에게 발송한다.

 

협의체는 지난 4월 파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예산을 확보했으며, 71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거쳐 고령의 독거노인, 알콜중독 등 모니터링이 필요한 15가구를 선정했다.

 

721일에는 위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스마트 돌봄플로그를 설치했으며, 아울러 대상자의 건강 상태 및 일상생활의 불편 요소를 파악해 복지 연계 등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유명숙 파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온명원 파평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더불어 사는 행복한 파평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