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열린 행정' 앞장선 파주시장, 시민과 소통에 첫걸음 - 17개 읍·면·동 찾아 격의없는 토론의 장 펼쳐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07-18 01:43:28 | 수정일: 0000-00-00 00:00:00

'열린 행정' 앞장선 파주시장, 시민과 소통에 첫걸음

- 17개 읍··동 찾아 격의없는 토론의 장 펼쳐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난 11일 조리읍을 시작으로 15일 운정3동까지 17개 읍··동을 초도방문해 기관단체장들과 환담하는 시간을 가지며 민선8기 소통행정의 첫걸음을 시작했다.

 

김경일 시장은 단체장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마을의 애로사항과 단체장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시정에 대한 여러 조언을 듣는 한편 민선8기 자신의 공약에 대한 설명을 통해 향후 파주시 정책과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인구 50만 도시에서 100만 대도시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시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주거와 상업, 문화시설을 만들고 자족도시로의 기반을 구축할 계획임을 거듭 강조하며, 이러한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과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관단체장들 또한 연례 행사로 읍면동을 방문할 것이 아닌 수시로 찾아와 주민들과 대화해 줄 것을 주문하며, 민선8기 성공적 시정을 응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장실에 없는 시장이 되기 위해 이동시장실을 운영해 주기적으로 읍면동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 “앞으로도 시 현안에 대해 시민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의논하면서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