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여성안심 귀갓길 LED 벽화길 조성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2-05-06 01:37:5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여성안심 귀갓길 LED 벽화길 조성

파주시는 지난 4일 여성안심귀갓길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야당역 인근에 주민들과 함께 LED 벽화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LED 벽화 설치 장소는 경의선 야당역 3번 출구에서 나와 마을로 들어가는 초입으로 유동인구가 많으나 야간에 조명이 어둡고, 주변 일대에 상업시설이 대거 들어오면서 방범 강화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LED 벽화 디자인 시안은 주민이 제안했으며 들 가운데 못이 있어 야당이라는 지명의 유래에서 착안해 맑은 연못옛날에 달이 밤길을 비춰줬으니 변화하는 달 모양을 담아 벽화를 제작했다.

 

또한, 벽에 새겨진 삶이 즐거운 야당마을문구는 주민들의 온라인 투표로 선정됐으며, 파주시의 시화인 코스모스도 벽화에 담아 스토리 텔링 형식의 벽화를 설치했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어두운 골목길을 환하게 밝혀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고, 누구나 걷고 싶은 거리로 시민에게 행복감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1일에는 벽화설치를 위해 마을 통장, 상가번영회 회원, 운정3동 행복마을관리 활동가 등 주민들이 참여해 콘크리트 벽을 말끔하게 도색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