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공공임대주택 만기 분양전환 임차인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 지원 나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12-30 00:58:45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공공임대주택 만기 분양전환 임차인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 지원 나서

 

 

 

파주시(시장 최종환)가 지난 27, 최근 주택 가격 급등으로 인해 문제가 되고있는 10년 만기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임차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날 최종환 파주시장은 임차인 대표 및 관계자들과 직접 면담하며 앞으로 파주시가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만기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에 해당하는 파주시 내 아파트는 한울마을3단지 한울마을6단지 한빛마을7단지로, 2020년 조기 분양 전환한 후 올해 만기 분양전환했다.

 

분양전환 가격은 공공주택사업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결정하는 사항이지만 주택 정책이 급변, 주택 가격이 2배가량 상승함에 따라 임차인들의 주거 안정 보장 목소리가 높아졌다.

 

임차인 대표는 한울마을3단지 등 3개 단지는 올해 7월까지 조기분양이 23천만원 내외로 진행됐으나 고작 3개월 후 진행된 만기분양은 46천만원으로 2배나 뛰었다라며 파주시가 임차인들의 문제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요청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시행하는 공공임대주택은 민간분양 아파트와는 달리 분양가격의 경제적 부담을 낮춰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제공하기 위한 주택이다. 분양전환 시 건설 취지에 맞게 공정성, 객관성, 형평성 등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파주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임차인들의 요구가 적극적으로 건의될 수 있도록 중재 역할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현재 진행되는 타 지역의 분양전환 사례와는 달리 파주시의 공공임대주택은 단기간에 조기 분양전환과 만기 분양전환을 추진해 발생한 임차인들의 어려운 상황을 이해했다라며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적극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나서 줄 것을 요청하고, 사장 면담 등을 통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