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도, 이천에서 여행업계 대상 산업관광지 팸투어…관광상품 발굴 유도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11-26 01:10:37 | 수정일: 0000-00-00 00:00:00

, 이천에서 여행업계 대상 산업관광지 팸투어…관광상품 발굴 유도

  경기도가 25일 이천 도자공방 등에서 관광과 사업체 견학을 융합한 산업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여행업계 종사자를 초청해 설명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도는 여행업계 종사자 9명과 이천 예스파크에 있는 도자공방을 방문해 물레와 도자 만들기 체험 등을 하며 도자기 제조과정의 관광자원 가능성을 모색했다. 이어 이천에 한 맥주공장으로 이동해 맥주 생산 공정을 견학했으며, 인근 한식체험마을에서 치킨 튀기기, 김장김치 담그기 등에 참여했다.

이번에 도가 여행업계에 알린 산업관광 자원은 문화 또는 사회적 가치가 있는 산업 자원·현장, 생산품 등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관광모델이다. 도는 코로나19 새로운 관광 분야로 산업관광을 주목해 산업관광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에 홍보물 제작비를 지원하는 등 올해부터 관광자원 발굴·육성 작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날 함께한 성수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은 이번 팸투어가 이천을 포함한 경기남부 지역의 관광자원들이 체험형 관광상품으로 개발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도의회 차원에서도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여행업계와 산업관광 협력체계를 구축, 국내 최고의 산업관광지 경기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121일 파주와 양주 등에서 여행업계와 2차 팸투어를 진행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