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파주경찰서 공조로 불법성토 행위 일소 - 불법성토행위자 고발 조치로 구속돼…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11-19 01:56:19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파주경찰서 공조로 불법성토 행위 일소

- 불법성토행위자 고발 조치로 구속돼

 

  파주시는 상습적으로 농지 불법 성토한 K씨를 사법당국에 수차례 고발, 1027일자로 구속되며 불법 성토 행위를 일소시켰다.

 

K씨는 지난 7월 말부터 파주시 상지석동 등 총 22필지 약 28,180(8,500) 면적에 토지주들의 승낙 없이 서울시, 고양시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터파기용 다량의 흙과 정제되지 않은 순환 토사 등 농사에 적합하지 않은 토사로 불법 성토를 자행해 왔다.

 

이에 따라 파주시는 수차례 원상복구 행정명령과 공무원들의 현장 단속을 통해 성토 행위를 중지할 것을 명령했지만 응하지 않고 불법성토 행위를 일삼아 해당 토지주들을 비롯해 파주시 다수의 주민들에게 큰 피해를 줬다.

 

파주시는 810K씨를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농지법’, ‘대기환경보전법’, ‘하천법위반자로 파주경찰서에 신속하게 고발한 것을 시작으로 총 7회 고발했다. 특히 파주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과 함께 현장 확인을 하는 등 긴밀히 공조했고, K씨는 1027일에 구속됐다.

 

이병직 산림농지과장은 올해 816일부터 농지성토 업무가 산림농지과로 일원화됨에 따라 신속하게 불법 행위자에 대해 조치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신속한 대응을 통해 파주시의 우량농지를 보호하고 농지 불법성토를 막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