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운정 자연수림대 공원 숲가꾸기 사업 완료 - 간벌, 솎아베기, 임내정리 등 주민 이용편의 도모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11-17 01:06:4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 자연수림대 공원 숲가꾸기 사업 완료

- 간벌, 솎아베기, 임내정리 등 주민 이용편의 도모

 

  파주시는 깨끗하고 쾌적한 공원녹지관리를 위해 실시한 ‘2021년 공원 자연수림대 숲가꾸기 사업을 완료했다.

 

공원 내 자연수림대는 산림의 형태로 유지되고 있어 간벌작업을 통해 수목간 경쟁을 완화하고 형질불량목, 경쟁목, 고사목 등 위험요소가 있는 수목제거 및 임내 정리가 필요하다.

 

운정지역 내 자연수림대로 존치된 산지형 공원은 산내공원, 새암공원, 북두레공원 등 이 있으며 시는 공원 자연수림대 수목의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식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사업을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산내공원 및 한솔공원을 대상으로 공원 자연수림대 숲가꾸기 사업을 진행했으며 가재울공원, 건강공원 등 6개 자연수림대 공원을 대상으로 칡덩굴 제거사업 및 공원 사면부에 아카시아, 싸리류 등 잡관목에 대한 전면 깎기 작업을 실시했다.

 

정훈수 공원관리과장은 지속적인 공원 자연수림대 숲가꾸기 사업을 통해 공원 미관 개선 및 공원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