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민·관합동 콩 품종 비교전시 포장 운영 모범 - 장단지역에서 장단백목 등 40품종 재배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10-06 08:31:23 | 수정일: 2021-10-06 08:32:38

파주시, ·관합동 콩 품종 비교전시 포장 운영 모범

- 장단지역에서 장단백목 등 40품종 재배

 

 

 

파주시는 군내면 백연리(통일촌 마을)에 민·관 합동으로 콩 품종 비교전시 포장을 조성하고 콩 품종별 특성 및 다양한 재배관리기술을 연구하는 등 콩 생산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콩 품종 비교전시 포장은 10a의 면적으로 조성됐다. 콩의 본 고장인 파주시가 1913년 우리나라 최초의 콩 장려품종으로 선정된 장단백목품종을 기반으로 육성한 다양한 콩을 통해 파주 장단콩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하는 상생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한 시험포장이다.

 

시는 지난 5월 시험포장에 장단백목 등 40여종의 콩을 파종해 운영 관리에 힘을 쏟고 있으며 9월에는 비교전시 포장에서 새올콩 두 품종을 첫 수확했다.

 

이완배 군내면 백연리 이장은 장단콩의 고장으로서, 시와 주민이 함께 콩 품종별 비교 전시포장을 조성했다수확 때까지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윤순근 스마트농업과장은 비교전시 포장의 재배관리와 연구 활동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자연 체험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장단콩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