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경찰서 보안자문협의회, 민족 명절 추석을 맞아 탈북민 150가정에 추석 선물세트 전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09-16 03:18:13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경찰서 보안자문협의회, 민족 명절 추석을 맞아 탈북민 150가정에 추석 선물세트 전달

 


파주경찰서는 협력단체인 보안자문협의회에서는 2021. 9. 14() 민족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파주에 거주하고 있는 탈북민 150가정에 추석 선물세트를 보내는 전달식을 열었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고 탈북민들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온정을 나누는 추석선물 전달식에는 파주보안자문협의회 김춘광 위원장을 비롯해 정문석 파주경찰서장, 탈북민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춘광 보안자문협의회 위원장은 고향을 떠나 외롭고 어렵게 사는 탈북민들의 안정적 사회 정착생활과 탈북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소외당하는 일이 없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문석 경찰서장은 탈북민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 계시는 보안자문협의회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 도움이 절실한 탈북민과 신변보호관(경찰), 보안자문협의회 위원을 하나의 소그룹으로 구·운영하여, 탈북민들에 대한 방범시설 지원 및 취업알선 탈북민 신변보호와 정착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탈북민 A씨는 고향을 떠나 명절 때마다 가족에 대한 그리움으로 더욱 외로움을 느끼게 되는데 매년 잊지 않고 격려해주시는 분들이 있어 너무 고맙습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파주경찰서 협력단체 보안자문협의회는 실향의 아픔을 갖고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탈북민들을 위해 매년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하여 전달하고 있으며, 탈북민 긴급 생계비 지원, 장학금 지원 등 탈북민들의 안정적 사회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