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시민 편의를 위한 대중교통 정책 추진 - 영등포·여의도 직행좌석 노선 당산역 환승센터 회차, 재차 부동의 의견 제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08-13 01:16:59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시민 편의를 위한 대중교통 정책 추진

- 영등포·여의도 직행좌석 노선 당산역 환승센터 회차,

재차 부동의 의견 제시

 

 

 

파주시는 영등포 방면으로 운행하는 직행좌석 9030(9030-1)번과 여의도 방면으로 운행하는 G7625번 노선의 당산역 환승센터 회차와 관련한 서울시의 재협의 요청에 대해 최종 부동의 의견을 제시했다.

 

서울시는 지난 4월에도 당산역 환승센터 회차에 대해 협의를 요청했고, 당시에도 파주시는 부동의 의견을 밝힌바 있다.

 

파주시는 당산역 환승센터 회차에 대해 이용수요와 정책적 판단 등 다방면으로 신중히 검토했고, 회차하게 되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이 예상되므로 현재 운행경로 변경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운행하는 방향으로 방침을 정했다.

 

파주시가 4월 부동의 의견을 제출한 이후 재협의 요청과 관련해, 운정연과 운시연 등 파주시 지역 커뮤니티도 관심을 갖고 자체 찬반투표를 실시했다. 그 결과 반대 70%, 찬성 30%로 해당 사안에 대해 부정적 의견이 다수를 차지했으며 이들은 당초 노선대로 운행될 수 있도록 파주시도 적극 협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성동현 대중교통과장은 “9030번은 연 이용인원이 60만명, G7625번은 22만명이 넘는 버스로, 회차 할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게 되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며 주민들의 입장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당산역 환승센터 회차에 대해 부동의를 결정한 사항이라고 말했다. , “향후에도 주요 대중교통 정책 추진 시 시민들의 여론을 수렴하고 시민편의를 위한 대중교통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