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평화안보 자문관 위촉 - 前국방부 국방정신전력원장 나승용 준장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06-01 06:00:46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평화안보 자문관 위촉

- 전 국방부 국방정신전력원장 나승용 준장

 

 

 

파주시는 1일 나승용 국방부 국방정신전력원장(예비역 준장, 육사43)파주시 평화안보 자문관으로위촉했다.

 

평화안보 자문관은군부대 협의가 필요한 주요 공공사업 및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 업무 등 각종 규제와 관련해 자문하는 위촉직으로임기는2년이다. 파주시는평화안보 자문관제도도입을 위해지난 5월 관련조례를 개정하고 공개모집과 면접심사 등을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했다.

 

나승용 평화안보자문관은 1987년 임관한 이래 육군본부 정훈공보실장, 국방부 대변인실 부대변인 등 국방부와 육군의 공보정훈 분야에 몸담았고, 지난해 국방부 국방정신전력원장을 끝으로 퇴역한 예비역 장성이다. 또한 고려대 석사, 서울대 행정학과 박사과정 등을 거쳐 한남대 정치언론·국제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할 정도로 학식과 덕망을 두루 갖춰 군 재직 시 두터운 신망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나승용 평화안보 자문관은 군 관련 현안들이 군사작전과 연계돼 있다. 일반인 접근이 어려운 특수성을 감안해 군부대와 적극적인 대화를 통해 협의 가능한 소통 채널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전체 면적의 88%가 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묶여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으며, 공공사업 추진에도 걸림돌이 돼왔다라며 평화안보자문관 위촉으로 주요 공공사업을 적기에 추진하고 군사규제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