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육계토성 종합정비 기본계획 용역 착수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1-05-12 04:34:23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육계토성 종합정비 기본계획 용역 착수

-경기도기념물 제217호 육계토성의 보존관리 및 활용계획 수립

 

 

 

파주시는 적성면 주월리 413번지 일원에 있는 경기도기념물 제217호 육계토성의 체계적인 보존관리 및 활용 계획 수립을 위한 육계토성 종합정비 기본계획 용역에 착수했다.

 

파주 육계토성은 임진강 남안에 위치하고 있는 한성백제기 토성으로, 북쪽으로 돌출돼 주변을 조망하기에 좋은 지형적 이점으로 예부터 전략적 요충지였다. 구조는 내성과 외성으로 이루어진 판축기법의 복합성이며 그 규모는 총 길이 약 1,858m, 면적은 315,035.

 

종합정비계획의 주요 내용은 문화재 관련 자료 수집 현황 및 실측조사 문화재 보존·주변 정비·콘텐츠 활용계획 수립 학술대회를 통한 문화재 가치 제고 등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육계토성의 문화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중장기적인 정비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인 보존관리 및 활용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육계토성 종합정비 기본계획수립 용역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이 구성됐으며 위원들의 자문을 통해 전문성 있는 종합정비계획이 도출되도록 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예로부터 임진강변의 전략적 요충지였던 육계토성은 역사적 의미가 깊은 유적이라며 이번 종합정비계획 수립을 계기로 파주 임진강변에 소재한 덕진산성, 오두산성, 육계토성 등 삼국시대 관방 유적들을 연계해 관광객이 찾고 싶은 관광자원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