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교하도서관, 치매극복선도도서관으로 지정 - 치매극복도서코너 운영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0-06-01 10:51:4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치매극복선도도서관으로 지정

- 치매극복도서코너 운영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529일 교하도서관을 치매극복선도도서관으로 지정하고 현판전달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치매극복선도도서관은 치매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치매정보 허브의 역할을 하게 된다.

 

치매극복선도도서관 지정 협약에 앞서 교하도서관은 지난 2월부터 1층 로비에 독립된 치매극복 도서코너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주시치매안심센터와 교하도서관은 치매인식개선에 대한 교육강좌 및 치매예방교실 연계홍보 활동과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대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순덕 파주시치매안심센터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교하도서관을 이용하면서 치매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하고, 치매예방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치매 걱정 없는 치매안심도시 파주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치매극복선도도서관단체학교기업봉사모임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파주시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031-940-3740)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