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영농형 태양광 모델개발 공모사업 선정 - 경기도 최초선정, 스마트팜 실증시험포장에 설치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20-03-02 04:10:05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영농형 태양광 모델개발 공모사업 선정

- 경기도 최초선정, 스마트팜 실증시험포장에 설치 -

 

▲ 적성면 객현리에 설치 운영하고 있는 통일형 태양광 사업


파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영농형 태양광 재배모델 실증개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131일 사업신청서를 제출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관계관, 대학교수, 전문가 등으로부터 대상지역 현황과 사업계획 등 엄격한 현지심사를 받았다.

 

영농형 태양광 공모사업은 경기도 최초로 농지에 태양광을 설비해 전기생산과 농작물 재배를 병행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150백만 원(국비 105, 지방비 45)이다.

 

이 사업은 4월부터 파평면에 위치한 스마트팜 실증시험포장에 1,150(350) 규모로 설치하며 태양광 시설 아래의 농지에는 콩과 마늘, 양파를 활용한 2모작 재배 시험이 추진된다.

 

또한 생산되는 50Kw전기는 테스트 베드 하우스 냉·난방에 활용해 시험재배작물의 환경 유지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농지에 태양광 시설을 설치해 전기생산과 농작물 수확을 동시에 하는 일석이조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이라며 재배되는 다양한 농작물의 생육 및 생산성 분석을 통해 파주지역 농업인 및 타 지자체 농업인을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