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GTX-A노선 한국지역난방공사 안전진단 용역 4월 마무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12-31 06:40:24 | 수정일: 0000-00-00 00:00:00

GTX-A노선 한국지역난방공사 안전진단 용역 4월 마무리

 

 

▲ GTX열병합 관통 노선 반대 대책위가 지역난방공사 앞에서 시위를 하고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파주 운정-삼성)이 통과하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에 대한 안전성 검증 용역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이 20197월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을 만나 GTX A노선 차량기지의 입출고선이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와 교하청석스포츠센터 하부를 통과하는 만큼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안전성 검증용역을 조기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01910월 안전성 검증용역을 착수했으며 20204월 용역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안전성 검증이 주민들의 안전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만큼 객관적이고 세밀한 검토를 요구했고, 용역결과에 대한 주민설명회 개최도 요청했다.

 

한편, GTX A 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주민 불안 해소를 위해 최종환 파주시장은 시장 취임 후 일관되게 GTX A 노선 기본계획상 원안 또는 청룡두천 우회 건설을 건의했으며, 청와대와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를 직접 방문해 건의한 바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