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경찰서, JSA 미군장병 대상 범죄예방교육 실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9-17 00:35:07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경찰서, JSA 미군장병 대상 범죄예방교육 실시

 

 

파주경찰서(서장 이철민) 지난 11, 파주 민간인통제구역 안에 위치한 최전방 JSA미군부대 캠프 보니파스에서 미군 장교 및 장병들을 상대로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범죄예방교육은 국내법·제도·문화에 미숙한 미군들을 대상으로 모르면 저지르기 쉬운 범죄를 교육하여 올바른 치안질서를 확립하고 상호교류를 통해 ·간 우호를 증진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범죄예방교육 내용으로는 윤창호법으로 잘 알려진 개정 도로교통법을 비롯한 주취폭력, 성범죄를 주된 내용으로, 주한 미군 대상으로 주기적인 교육홍보를 통해 강력범죄예방 및 지역주민 체감안전도를 높이고자 실시된 것이다.

한편 이번 교육이 진행된 캠프 보니파스는 유엔사령부 관할인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을 한국군과 미군이 함께 경비하며 유사시 작전을 수행하는 최전방 경비부대로서, 지난 6. 30. 트럼프 대통령 방한 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장병들 격려 차 방문한 장소이기도 하다.

이철민 파주경찰서장은 앞으로도 미군 대상 범죄예방교실을정례화하여 범죄예방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문화 및 생활 등 교육분야를 더욱 전문·세분화하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