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제4회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 개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9-02 04:15:42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제4회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 개최

- 금승리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 가결 처리

 

 

 

파주시는 지난 829일 제2019-4회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를 개최해 금승리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에 대한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번에 안건으로 상정된 금승리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은 공업용지 조성에 따른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탄현면 금승리 일원 약 96(29천 평)을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 구역으로 결정하고 공공시설 및 녹지용지를 제외한 약 43(13천평)에 종이제품 제조업 관련 공장이 입지하는 계획이다.

 

해당 안건을 제안한 기업은 현재 파주출판인쇄단지에서 공장을 운영 중으로 공장시설과 근무인원 증가에 따른 부지공간 증설이 불가피함에 따라 해당 계획()을 제안했으며 파주시는 이번 도시계획·건축 공동 위원회를 통해 조건부 수용 의결했다.

 

이번 심의에서는 주차공간 추가확보, 근로자들의 휴식공간 확보 외 도시, 교통, 경관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심의의견을 반영한 최종안을 이달 중 결정·고시할 예정이다.

 

파주시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 위원장인 김정기 부시장은 이번 심의를 통해 부지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관내 기업의 고충을 해소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지구단위계획으로 체계적인 개발 계획을 수립·제안하는 기업에 대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원활한 개발이 유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