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체납실태조사단 4개월간 9억원 거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7-19 07:51:56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체납실태조사단 4개월간 9억원 거둬

 

 

파주시는 일반인이 참여하는 체납실태조사단의 활동으로 상반기 4개월여 동안 지방세 체납액 8억 원과 주정차 위반 과태료 등의 세외수입 체납액 1억 원 등 총 9억여 원을 거둬들였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4일 출범한 파주시 체납실태조사단은 조세행정분야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도록 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같은 시민의 입장에서 활동해 공감세정을 펼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 있다. 파주시 기동징수팀은 고액·고질 체납자를 중점 관리하는 반면 체납실태조사단은 그동안 관리가 미비했던 소액체납자를 중점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이들은 최근 4개월간 100만원 이하의 소액 체납자 11천명의 집을 찾아가 체납 된 사유를 조사했다. 또한 체납안내 뿐만 아니라 생계형 체납자의 생활 형편을 들여다보고 지병이나 실업 등으로 생활이 어려운 90명은 행정복지센터에 연계해 복지취약계층 발굴도 함께 추진했다.

 

이상례 파주시 징수과장은 일자리창출·체납징수·복지연계의 13조를 목적으로 하는 파주시 체납실태조사단이 4개월간 기대이상의 실적을 발휘하고 있다하반기에는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해 체납액 해결뿐 아니라 복지취약계층 발굴에도 더욱 힘써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